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10의 속도를 향상하는 10가지 방법.

by 16년차압나더 2020. 6. 8.
반응형

윈도10의 속도를 향상하는 10가지 방법.

이전에 반짝이던 새 Windows 10 PC가 빛을 잃기 시작했다면, 약간의 활력을 다시 불어넣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하드웨어를 교체하지 않고도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빠르고 쉬운 몇 가지 방법이 있다.


1. 불투명하게 하다.

윈도우 10의 새로운 시작 메뉴는 이쁘고 시스루적이지만, 그 투명성 때문에 약간의 자원이 소요될 것이다. 이러한 리소스를 회수하려면 시작 메뉴, 작업 표시줄 및 관리 센터에서 투명성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십시오. 설정 메뉴를 열고 개인 설정 > 색상으로 이동하여 시작, 작업 표시줄 및 관리 센터를 투명하게 설정 해제하십시오.


2.특수효과 없음.

시작 메뉴, 작업 표시줄, 관리 센터를 투명하게 만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지만 Windows 10에는 여전히 많은 다른 별난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특수 효과를 실제로 확인하려면 시작 단추 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시스템을 클릭하십시오.


고급 시스템 설정을 눌러 시스템 속성 메뉴를 여십시오. 성능 아래의 고급 탭에서 설정을 누르십시오.


그러면 성능 옵션 메뉴가 열린다. 외관 설정 탭에서 최고 성능을 선택하여 불필요한 애니메이션과 특수 효과를 모두 끄거나 사용자 정의를 선택한 후 없이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시각 효과를 선택 취소하십시오. 작업을 마치면 확인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적용하십시오.


3.시작 프로그램 정리.

PC가 부팅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패스트 스타트업과 모든 것을 활성화했다면 컴퓨터를 켜면 너무 많은 프로그램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시작 탭 (시작 탭이 보이지 않으면 자세한 내용을 클릭)을 클릭하고 컴퓨터에서 시작하는 프로그램 목록을 열람합니다.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또 가장 많은 자원을 차지하는 프로그램(및 시간)을 보고 싶다면 스타트업 영향별로 프로그램 목록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4. 문제 찾기(해결).

Windows 10(윈도우 10)에는 PC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능 문제 해결사가 내장되어 있다. 문제 해결사를 열려면 시작 단추 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제어판을 클릭하십시오. 


맨 위의 보안 및 유지 관리에서 일반적인 컴퓨터 문제 해결을 누르십시오. 다음으로 시스템 및 보안에서 유지 관리 작업 실행을 누르십시오. 여기서 해결할 수 있다.


5. 부팅 메뉴 시간 초과 감소.

컴퓨터가 시작되면 운영 체제가 로드되기 전 일정 시간 동안 부팅 메뉴가 표시된다. 이렇게 하면 안전 모드에서 Windows(윈도우)를 시작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30초로 설정되어 있는 부트 메뉴 제한 시간을 변경하여 시작 시간을 몇 초 단축할 수 있다.


이렇게 하려면 시작 단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제어판을 클릭하십시오. 시스템 >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이동한 후 시작 및 복구에서 설정을 누르십시오. 운영 체제 목록 표시 시간 옆에 있는 값을 30초에서 10초또는 원하는 만큼 변경한 후 확인을 누르십시오.


6. 팁을 받지 않는다.

컴퓨터에 도움이 되기 위한 노력으로, 윈도우 10은 때때로 OS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줄 것이다. 이것은 성능에 약간의 영향을 줄 수 있는 과정인 이것을 하기 위해 당신의 컴퓨터를 스캔한다. 이러한 팁을 끄려면, 시작 > 설정 > 시스템 > 알림 & 액션을 선택하고 설정을 해제하십시오. Windows를 사용할 때 팁, 트릭 및 제안을 받지마십시오.


7. 디스크 정리 실행.

이건 윈-윈입니다. 성능을 향상시키고 하드 드라이브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디스크 정리는 오래전부터 존재해 왔지만, 이 신뢰할 수 있는 Windows 유틸리티는 하드 드라이브를 버리는 임시 파일, 설치 프로그램 및 기타 정크림을 제거하는 데 여전히 도움이 될 수 있다. 


실행하려면 디스크 정리를 검색하고 실행한 후 시스템 파일 정리 단추를 클릭하십시오.


8. 블로어웨어 근절.

PC에 원하지 않거나 필요하지 않은 앱이 미리 설치되어 있으면 해당 앱을 제거하십시오. 나중에 쓸모 없거나 거의 없는 것으로 판명된 설치한 모든 앱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제어판을 선택한 다음 프로그램 머리글 아래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누르십시오. 목록을 때때로 숙지하고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목록 맨 위에 있는 제거를 누르십시오.


9. 전원계획.

필요 없는 경우 절전 전원 관리 옵션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심지어 데스크톱에도 때때로 전력 절약 옵션이 있어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려고 하지 않는 한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제어판을 열고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으로 이동하여 현재 사용 중인 전원 관리 옵션을 확인하십시오. 


성능을 향상시키려면 고성능 또는 균형 조정(또는 균형 조정이라고 하는 PC 제조업체의 계획)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10. PC 다시 시작.

컴퓨터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시 시작하는 것만큼 간단한 임시 방법도 없을 것입니다. PC를 다시 시작하면 메모리가 지워지고 리소스를 차지하게 될 수 있는 모든 프로세스가 중지된다. 


또한 컴퓨터를 종료하는 것은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는 것과 같지 않음 - 종료는 PC와 프로세스의 스냅샷을 보다 빠른 부팅을 위해 최대 절전 모드로 저장하는 Windows 10의 Fast Startup의 영향을 받는다. 


재시작은 Fast Startup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Fast Startup이 활성화된 경우 PC를 재시작하는 것만이 메모리를 완전히 지우고 프로세스를 종료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이렇게 해서 컴퓨터에 돈을 쓰지 않고 속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물론 포맷을 하여 처음부터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우선 먼저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적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