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10 활용하는 방법

by 16년차압나더 2020. 3. 30.
반응형

윈도우10 활용하는 방법

윈도우 10은 역사상 최고의 운영체제 중 하나로 기록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OS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과 새로운 UI를 갖춘 획기적인 운영체제가 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전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하여 과거 버전을 매우 훌륭하게 만든 모든 것을 가져다가 윈도우 10에서 성능을 높였다. 게다가, 이제 윈도우 10 업데이트와 2019년 5월 업데이트가 모두 출시되었으니(더 사소한 2019년 11월 업데이트는 말할 것도 없고),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여전히 윈도우 10에는 문제가 있다. Windows 7(윈도우 7)과 8(윈도우 8)을 손등처럼 알고 있더라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필요할 수 있다. 운 좋게도, 우리는 모든 최고의 팁과 트릭에 대한 가이드를 만들었다. 최신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도 알려드릴 겁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당신은 순식간에 윈도우 10 파워 유저가 될 것이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먼저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십시오.


기간 만료되기 전에 무료 업그레이드를 예약하지 않은 경우 Microsoft Store로 이동하여 Windows 10을 구입하여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업그레이드 관리자 사용, 복구 드라이브 만들기, 중요한 파일 백업 등을 포함하여 PC가 업그레이드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필수 단계를 안내해 드릴 겁니다. 이렇게 하면 업그레이드가 최대한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습니다. 


이제 당신의 PC가 윈도우 10을 설치할 준비가 되었다면, 비교적 간단한 과정이 진행될 것입니다.


1단계: 윈도우10 앱 확인


PC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준비가 되면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화면 오른쪽 하단)에 가져오기 앱이 표시되어야 한다. 이 앱은 당신이 업그레이드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마이크로소프트에 알리기 위해 당신의 윈도우 10 사본을 예약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2단계: Update를 통해 다운로드


일단 예약되면, 당신의 다운로드가 준비될 것이다. 자동으로 다운로드하지 않으면 윈도우 7의 시작 메뉴 또는 윈도우 8의 시작 화면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입력하여 윈도우 업데이트를 여십시오. 거기서, 당신은 그것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을 발견해야 한다.


그러면 이전 운영체제 설치보다 업그레이드된 윈도우10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 파일과 설정을 그대로 유지하십시오. 이게 훨씬 쉽습니다.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하려면 USB 또는 DVD를 통해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설치 방법에서 PC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방법 및 이전 버전의 운영체제로 롤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문제 해결 방법

새로 설치했는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으므로 걱정하지 마십시오.


멀티 부팅하는 방법

제대로 실행되지 않고 Windows 8.1 또는 Linux와 같은 다른 운영 체제와 함께 실행하려는 경우 멀티부팅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PC를 켤 때 시스템 간에 전환할 수 있다.


작동하지 않는 특정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PC에 이전 운영 체제를 유지해야 하는 경우 테스트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꼭 참고하십시오.


다른 운영 체제로 멀티부팅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재설치 방법

보통 큰 문제 없이 윈도 10을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당신이 윈도우 10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정확히 안다고 해도, 때때로 일이 잘못되기 때문에, 윈도우 10을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가치가 있다.


윈도우즈 10을 보다 효율적인 복원 및 새로 고침 방법과 함께 전체 재설치를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재설치할 수 있다.


필요에 따른 가장 적합한 방법을 알아보려면 재설치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Microsoft 계정 생성 방법

설치했으면 Microsoft 계정도 생성하여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로그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Windows Store에서 앱을 구입하고 설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일과 설정을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도 있다. 아주 많은 쓸만한 앱들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한 후 7 또는 8을 삭제하는 방법

10을 설치하면 새 OS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전 버전의 Windows가 저장된다. 그러나 Windows 10을 사용하려면 Windows 7(윈도우 7) 또는 Windows 8(윈도우 8)을 삭제하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Mac에서 윈10을 실행하는 방법

새로운 기능을 부러워하는 Mac 사용자도 비교적 간단하게 윈도우10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가상 시스템에서 실행하는 방법

가상 시스템에 설치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PC에 포맷이나 맥을 삭제하지 않고 다른 운영 체제에서 윈도우10을 실행할 수 있다.


꽤 간단합니다. VMware Player이나 Virtual Box와 같은 프로그램의 가상 머신에서 Windows 10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만 있으면 된다.


2개 이상 컴퓨터 사양만 받쳐준다면 10개 이상의 윈도우 동시 구성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10의 속도를 향상하는 10가지 방법.  (0) 2020.06.08
SNS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 1 (사진없음)  (0) 2020.06.04
VPN 삭제 방법  (0) 2020.03.30
Skype 사용과 활용 방법  (0) 2020.03.30
디스코드 사용 방법  (0) 2020.03.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