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디스코드 사용 방법

by 16년차압나더 2020. 3. 29.
반응형

디스코드 사용 방법

우리는 전 세계의 한가운데에 있으며 사회적 거리를두고 싸우고 있지만 친구 나 사랑하는 사람과 사교를 할 수 없을 때 완전히 잃지 않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런 이유로 Discord와 같은 앱은 이러한 노력의 시간을 절약 해줍니다.


Discord는 PC 게임용 채팅 앱으로 명성을 얻었으며, 모든 사람들이 의사 소통을하는 것은 매우 유용합니다. 친구 그룹이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기거나 함께 음악을 듣거나 작은 그룹 채팅을 원하든 Discord에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 명과 그룹 화상 통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Discord는 게임을 염두에두고 제작되었으므로 PC와 Mac에서 가장 강력한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할 것임)이 있지만 대부분의 기능은 컴퓨터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단체로 게임을 하다보면 꼭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쉬운 Discord를 설치하는 방법

iPhone 또는 Android 기기에서 Discord를 사용하려면 App Store 또는 Google Play Store에서 해당 똥을 다운로드하면됩니다. 그러나 PC에 Discord를 설치하려면 discord.gg로 이동하면 Windows 용으로 다운로드하거나 브라우저에서 열 수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보통 대부분의 경우 브라우저에서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시스템 전체적으로 대화를 할 수 없으며 비디오를 채널로 스트리밍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전용 앱이 편하기 때문에 평소와 같이 독창적인 탭을 열 때 쉽게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선택의 문제입니다.


첫번째로 계정 만들기

앱을 다운로드했든지 또는 웹 앱을 사용하든 관계없이 계정을 만들어야합니다. 이 방법은 둘 다 비슷하지만 정확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웹앱을 열면 사용자 이름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완료되면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계정을 확보"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렇게하면 가입 한 모든 서버에 위치를 유지하고 모든 대화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일회성으로 Discord에 들어가는 경우 전혀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하기를 권장합니다.


앱에서 앱을 열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묻는 로그인 프롬프트가 나타납니다. 이제 계정과 모바일 앱이 이미있는 경우 작은 QR 코드를 스캔하여 빠르게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없는 경우 '로그인'버튼 아래의 '등록'링크를 클릭하여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이메일을 요청하며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선택해야합니다. 그렇게하면 보안 문자를 전달해야합니다. 항상 성가신 일입니다. 그런 다음 Discord의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모바일에서 설정하는 경우 동일한 프로세스가 적용됩니다.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선택하고 입력 한 후 입력하십시오. 원하는 경우 나중에 폰에서 2 단계 인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버에 가입하거나 서버를 만드십시오

계정을 만들고 Discord에 앉아 있으면 유령 도시와 비슷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버에 가입해야합니다. 서버가있는 사람을 이미 알고 있다면 초대 링크를 보내도록 요청하십시오. 일단 연결되면 서버에 가입하기 위해 링크를 클릭하기 만하면 자동으로 서버로 이동됩니다. 채팅방으로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친구를 서버에 초대하거나 Discord가  무엇인지 확인하려면 화면 왼쪽의 작은 유리 아이콘을 누르십시오. 서버 브라우저를 엽니 다. 여기에는 개별 게임, e 스포츠 팀 또는 그 주변에 커뮤니티가 구축되어있는 모든 것을 검색 할 수있는 검색 막대가있는 여러 개의 인기있는 서버가 표시됩니다. 게임을 위해 태어났기에 게임 관련이 많이 보입니다.


당신과 당신의 친구를 위해 자신의 서버를 열려면 더하기 기호 버튼을 눌러 자신의 서버를 엽니 다. 한번 누르면 서버를 만들거나 서버에 가입하라는 대화 상자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서버 가입"을 클릭하면 초대 코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링크를 클릭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서버 만들기"를 클릭하면 서버 이름을 선택할 수있는 화면으로 전환되어 서버를 나타내는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사진의 크기는 128 x 128 픽셀로 제한됩니다.


완료되면 빈 서버에 배치됩니다. "텍스트 채널"옆에있는 더하기 기호를 눌러 새 텍스트 채널을 만들거나 "음성 채널"옆에있는 더하기 기호를 눌러 새 음성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서버에 새 사람을 추가하려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화면 왼쪽에서 서버를 열고 "사람 초대"를 선택하십시오. 여기에서 특정 친구를 초대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있는 초대 링크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설정하기

Discord 내부에 있고 음성 서버에 뛰어 들어 친구와 채팅 할 준비가되면 모든 설정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잠시 기다려야합니다. Windows 또는 Mac을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화면 왼쪽 하단에서 이름 옆에있는 작은 톱니 바퀴를 클릭하여 설정 패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계정 정보, 승인 된 앱, 오버레이 등을 변경할 수있는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작하기 위해이 중 하나를 엉망으로 만들 필요는 없으며 처음에 주목할 부분은 음성 및 비디오입니다.


Discord와 함께 할 때, 우리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오디오 문제때문에 재미 있지 않았습니다. 음성 채팅으로 넘어 가기 전에 음성 및 비디오 섹션을 클릭하십시오. 입력 및 출력 장치에서 사용하려는 장치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것은 어렵고 빠른 규칙은 아니지만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잘못된 항목을 선택하여 음성 서버에 참여하면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하고 다시 시작해야 작동 할 수 있습니다. 


음성 활동에서 푸시 투 토크에 이르기까지 입력 모드를 선택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서버에서 친구들과 놀아 보는 경우 음성 활동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경 소음이 경험에 추가됩니다. 그러나 친구와 게임을하는 경우 방해가되는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Push to Talk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버 등 사용자 세팅

Discord는 엄청나게 강력하고 사용자 정의 가능한 플랫폼이므로 상상력이 허용하는 한 고급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친구가 더 많은 대화를 할 때 서버에서 레벨을 올리는 봇, 음성 채널을 통해 YouTube에서 음악을 재생하는 봇을 추가하여 모두가 함께들을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 가능성은 끝이 없으며, 실제로 이것을 배우기 전에 소프트웨어에 대한 약간의 경험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만져보고 실험해 보십시오


고급 사용자의 경우 Discord는 수행 할 수있는 작업에 대한 실제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우리의 목표는 사람들이 소프트웨어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정말로 모든 것을 꿈꾸고 당신의 꿈의 서버를 만들고 싶다면, 그 옵션은 분명히 당신에게 열려 있습니다. 수천 명의 사용자가있는 서버가 있습니다. 또한 거대한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그러니 친구와 사귀기 만한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Discord 모바일 앱 : 간소화되었지만 모든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많은 채팅 앱과 마찬가지로 Discord는 해당 iOS 및 Android 앱을 통해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예상 한 것처럼 데스크톱과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가장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축소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 만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십시오. 2 단계 인증 (2FA)을 선택했다면 약간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휴대 전화를 통해 Google OTP, Authy 또는 SMS를 사용하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기억할 수없는 경우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는 백업 코드의 용도입니다. 2FA를 재설정 할 때마다 변경됩니다.


물론 Google OTP 나 Authy 앱을 통해 휴대 전화를 2 단계 인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버전 중 하나에서 사용자 설정> 계정으로 이동하여 2 단계 인증 사용을 클릭하십시오. 처음에 2FA를 설정하려면 위에서 언급 한 앱 중 하나를 실행해야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직접 대신 SMS 인증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 방법 중 하나에 액세스 할 수없는 경우).


Discord 모바일 앱에 로그인하면 인터페이스가 데스크톱 앱과 매우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가운데는 현재 채팅 채널, 오른쪽으로 스 와이프하면 회원 목록으로 이동하거나 가운데에서 왼쪽으로 스 와이프하면 채널 및 서버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홈'버튼 대신 왼쪽 상단 옵션은 직접 메시지를위한 것입니다. 대신 앱의 하단 버튼 행에는 대부분의 '홈'기능이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버튼을 사용하면 채널 및 서버, 친구 목록, 검색, 멘션 및 계정의 '홈'으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앱은 데스크탑 버전의 기능을 대부분 가능하지만 안되는것도 있습니다. 이름 변경과 같은 일부 기능은 모바일에 없습니다. 데스크탑에서 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